신용 점수에도 덜 영향을 미치며 자동차 담보대출을 통해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카드현금화와 신용대출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알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는 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금리라는 개념이 성립하지 않고,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현금화를 진행하기 때문에 신용점수에도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카드론 금리는 신용카드 발급시 회사가 정한 사전 계약 조건에 따라 결정되며,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가 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대출과 같이 신용점수가 높으면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가 낮으면 금리가 높아집니다. 다만 카드론은 통상 금리가 매우 높게 설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거래가 없는 허위 거래, 소위 말하는 ‘가공 거래’는 명백히 불법입니다. 반면, 실물 상품을 구매하고 이를 되파는 방식처럼, 실체가 있는 거래라면 법적으로도 문제의 소지가 적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통해 현금을 자주 현금화하면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단기 카드 대출은 고위험 대출로 간주되며 신용 점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필요 이상의 현금화는 과도한 부채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카드 대금 납부를 위해 현금화를 추가로 시도하다 누적된 수수료가 큰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날 덕분에 월세를 막았고, 보름 뒤 월급날 카드값도 문제없이 갚았어요. 다시 하고 싶진 않지만, 그때는 정말 제 유일한 선택이었어요.”
이를 지키지 않으면 연체 정보가 등록되어 신용점수에 돌이키기 어려울 만큼의 피해를 끼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 현금화'는 신용카드 한도를 이용해 현금을 확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신용카드의 한도를 활용해 현금을 인출하는 현금 서비스와는 달리, 물품 구매나 결제 등의 수단을 이용해 신용카드의 한도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특히 신한 더모아 신용카드나 토스 신용카드처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신용카드현금화 분들이라면 어떻게 카드 한도만큼 현금화를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 방법은 상품권 파는 곳에는 수수료가 꽤 들어가고 중고거래는 구매자가 많지는 않아 어느정도 사용하기에 어렵지만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단기카드대출이나 카드론을 고려하고는 합니다.
또한 특정 카드사의 신용카드는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곳도 피해야 합니다. 특정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다는 것은, 업체에서 불법적인 결제를 일삼다가 문제가 발생하여 가맹점 승인이 취소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지론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한 입금이 가능한 업체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데요. 생각하지도 못했던 지출이 발생했을 때 빠르게 현금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